인천시, 6월7일까지 다중이용업소 집합금지 조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5-26 13: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집합금지) 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노래연습장(코인노래방 포함)

  • (방역수칙 준수 및 운영자제) 학원, PC방, 실내체육시설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최근 다중이용업소를 통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는 밀집시설에 대한 감염 확산 및 유사사례 방지 대책으로 집합금지 및 방역수칙 준수기간을 6월7일까지 연장한다.

시는 해당업소들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 등 행정조치에 대한 취지와 미 이행에 따른 불이익에 대하여 안내하고 업소별 이행 여부에 대한 행정지도 및 관리감독을 강화하는 한편, 방역수칙 위반 시 고발조치 및 확진환자 발생에 따른 손해배상도 청구할 계획이다.

박남춘 시장은 “현재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시는 바이러스 포위망을 대폭 확대해 광범위하고 신속하게 검사를 추진하여 숨어있는 코로나19 감염원을 찾아내는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행정조치로 해당 업주들께서 많은 어려움이 있으시겠지만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또한 우리 학생들이 등교와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시민 여러분 모두가‘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간곡하게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유형별 행정조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