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임랑문화공원 2020년 개관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장)임순택 기자
입력 2020-05-22 12: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성사업 부지 대해 유족 측과의 민사소송 항소심서 승소

임랑문화공원 항공사진.[사진=기장군청 제공]

부산 기장군이 21일 임랑문화공원 조성사업 부지에 대해 유족 측이 제기한 민사소송 항소심에서 승소하며, 2020년 개관을 목표로 준비에 집중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기장군은 한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고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정신과 뜻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이자, 지역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문화공간 제공을 목적으로 주민 건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 왔다.

장안읍 임랑리 소재 임랑문화공원은 부지 5216㎡에 기념관 797㎡ 규모로 조성된다. 주요 시설로는 전시실, 도서관, 세미나실, 수정원, 수장고 등을 갖추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특색 있는 문화와 교육의 공간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임랑문화공원은 2014년 도시계획시설사업 결정 및 실시계획 인가를 받고, 2015년부터 건축공사에 착공했다. 유족 소유 토지를 기부채납 받았으나, 2017년 유족 측의 부설주차장 토지 인도 문제로 마찰을 겪으면서 개관이 지연돼 왔다.

오규석 기장군은 “유족 측의 소유권이전등기말소 등 청구 항소심에서 승소했다”며 “다음달 3일 선고 예정인 기장군이 제기한 토지인도 소송의 결과에 따라 조속히 사업 토지를 인도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