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1분기 매출액548억원··· 전년比 11.8%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0-05-15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원미디어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548억원, 영업이익 9억원을 거뒀다고 15일 공시했다.

대원미디어는 1분기 대원미디어의 연결기준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8% 증가한 548억7000만원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9억 원, 당기순이익은 2억 9000만원으로 감소했다.

회사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닌텐도 스위치의 흥행에 따라 연결 기준 매출액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캐릭터 사업과 출판 사업은 전년보다 부진해 연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대내외적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지만,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 및 전개하여 매출액 증가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 오프라인 중심 사업구조에서 벗어나서 대원미디어 만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경영 효율화를 통한 실적 개선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선보인 신작 애니메이션 ‘시간여행자 루크’가 첫 방영과 동시에 높은 시청률을 보이면서 흥행성을 검증 받은 만큼, 관련하여 다양한 영역에서의 OSMU 사업 전개를 통한 실적 개선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원미디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