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0-04-16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증권자투자신탁(주식)’(이하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는 25년 이상 지속적으로 배당을 늘려온 미국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펀드다. 미국의 대표적인 지수업체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다우 존스 지수(Standard & Poor's Dow Jones Indices LLC.)가 산출하는 S&P500 배당귀족지수(S&P500 Dividend Aristocrats Index)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미국 S&P500지수를 구성하는 종목 중에서 △ 25년 연속으로 배당금이 증가한 기업 △ 시가총액이 30억 달러 이상인 기업 △ 직전 3개월 평균 일 거래량이 500만 달러 이상인 기업을 편입한다. 종목별로 동일한 비중으로 편입하며 업종별 30% 편입 한도를 적용한다. 지난 1월말 기준으로 이 지수에 편입된 종목은 총 57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S&P500 배당귀족지수는 단순히 배당률이 높은 기업이 아닌, 25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종목으로 구성됐다”며 “안정적인 배당 능력을 보유한 대형주 위주로 투자해 상대적으로 높은 하락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는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 1%와 연간 총보수 0.9%가 발생한다. C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가 없고 연간 총보수만 1.69%다. 펀드는 환헤지형, 환노출형, 달러로 투자할 수 있는 USD형 세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