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9월 2단계 착공…314만745㎡(95만평) 규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0-04-08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근 분양률 제고에 따른 2단계 공사 착공 성공적 추진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조감도.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기업들의 잇따른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투자소식이 전해지자 이번 분양을 계기로 2단계 314만745㎡(95만평)를 오는 9월에 착공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이번 달에는 2500억 원 규모의 포스코케미칼 인조흑연 음극재 공장을 착공한다.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한 포스코케미칼의 이번 투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또한, 지난 3월 분양공고를 통해 165%에 달하는 높은 입주 신청률을 기록했으며, 5월에는 10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포항블루밸리 임대산단 투자에 따른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는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 해소로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인 결과 공고 면적인 12만㎡ 전부 분양이 완료됐다.

포항시는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의 분양률이 증가됨에 따라 현재 미착공 구간인 2단계 구간의 착공을 통해 산업단지의 경쟁력을 확보, 기업들의 투자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LH와 협의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등 나라 안팎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연이은 기업들의 투자를 통해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들을 유치해 일자리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