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도소 풋살대회 우승 '호나우지뉴', 19억원 내고 석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4-08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파라과이에서 교도소 수감 생활 중이던 브라질 축구 스타 호나우지뉴(41)가 거액의 보석금을 내고 석방될 예정이다.

로이터통신은 8일(한국시간) 위조 여권 사용 혐의로 파라과이 사법당국에 구속된 호나우지뉴와 그의 형 호베르투가 곧 석방돼 가택 연금에 들어간다고 보도했다. 호나우지뉴 형제가 낸 보석금은 160만 달러(약 19억 5344만 원)로 알려졌다.

파라과이 법원은 이날 “호나우지뉴 형제가 파라과이를 떠나지만 않는다면, 거액의 보석금을 낸 상황에서 굳이 교도소에 붙잡아 둘 필요가 없다”며 보석을 허용했다.

호나우지뉴 형제는 파라과이 수도 아순시온의 한 4성급 호텔에 머물 예정이다. 아직 재판이 끝나지 않아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달 4일 호나우지뉴는 형과 파라과이 국정의 위조 여권을 가지고 파라과이에 입국했다가 경찰에 붙잡혀 아순시온의 교도소에 수감됐다.

입국 당시 파라과이 경찰은 위조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으나 몇 시간 뒤 호텔에 있던 호나우지뉴를 체포해 6일 구속시켰다.

한편, 호나우지뉴는 교도소 생활 동안 풋살대회 우승, 족구 경기 등 팬들에게 의도치 않은 재미를 선사했다.

호나우지뉴는 현역 시절 2002 월드컵 우승, FIFA 올해의 선수상(2004, 2005), 발롱도르(2005)를 수상할 만큼 인정받는 실력 때문에 ‘외계인’이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사진=HernanRSotelo 트위터 발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