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銀, 코로나 피해 중소기업에 2000억원 신속 금융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0-04-05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 스피드업 수출입 대출' 본격 시행

한국수출입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입 중소기업에 신속하게 자금을 공급하기 위해 2000억원 규모의 '중소 스피드업 수출입 대출'을 본격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중소 스피드업 수출입 대출은 외부감사를 받는 중소기업이 코로나19로 경영상 피해를 입었을 경우 별도의 담보요구나 신용평가 절차 없이 재무제표에 기반한 정량심사만으로 대출을 지원한다. 이는 수은이 지난 25일 발표한 긴급 금융지원 방안의 일환이다.

대출한도는 기업별 최대 30억원이다. 혁신성장 또는 소재·부품·장비 산업 분야 해당 기업은 한도가 최대 100억원까지 확대된다. 기업별 한도 내에서 과거 6개월 수출입 실적의 100% 내로 대출한도를 산정하고 금리는 최대 0.9%포인트 우대 지원한다. 오는 9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이다.

한편 수은은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해 정부 및 유관기관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오는 7일에는 자동차산업협회에서 주최하는 설명회에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 기업에 대한 수은의 금융지원 방안을 설명한다. 9일에는 한국무역협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정책금융기관 공동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중소중견기업 지원방안을 안내할 예정이다.

 

[사진=수출입은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