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미우리 " 북한군 코로나로 100명이상 사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은숙 국제경제팀 팀장
입력 2020-03-29 11: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미일 소식통 인용해 보도

북한과 중국 국경 인근 위치한 북한 군부대에서 2월 말 이후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사망자가 100명 이상 나왔다고 한미일 소식통을 인용해 요미우리 신문이 29일 보도했다. 소식통은 북한 부대 내 사망자와 관련해 "코로나19로 추정된다"면서 "군 훈련이 중지되는 경우도 있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지금까지 코로나19 감염자나 사망자가 전혀 없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요미우리와 인터뷰를 한 소식통은 중국과의 국경 부근에서 시작된 코로나19는 북한 전역으로 퍼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북한 관영매체인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27일 외국 출장자와 그 접촉자, 감기 증상자 등 의학적 감시 대상자가 전국적으로 2280명이라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은 지난 22일 담화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보낸 친서에서 코로나19 방역에 협력할 의향을 보였다고 밝혔다.

요미우리신문은 "비핵화 협의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방역을 둘러싼 북미 대화가 시작될지 주목된다"고 지적했다. 

 

북한 평양시 만경대구역 내 룡악산비누공장에서 19일 직원들이 비누가 아닌 소독수를 생산하고 있다. 북한은 공식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코로나19 방역대책에는 안간힘을 쏟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