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세계 시장 진출에 역량 집중... 콘솔로 플랫폼 확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03-25 10: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일 주총서 글로벌 진출 계획 밝혀... 콘솔 게임 준비중

“2020년에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전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2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 주요 사업 계획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김 대표는 “우리는 국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시장을 창출해 온 성공 경험을 글로벌 시장에 이식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고 있다”며 “리니지2M을 시작으로 신작 게임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서구권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콘솔 게임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겠다고 강조했다. PC, 모바일게임뿐만 아니라 콘솔로 플랫폼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콘솔 게임시장도 우리에게는 새로운 무대가 될 것”이라며 “엔씨는 여러 개의 콘솔 게임을 준비 중이며, 새로운 장르의 게임도 개발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향후 3년간 당기순이익의 30%를 현금 배당하는 주주환원정책을 언급, 주주와 성장의 결실을 나누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끝으로 “2020년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확산 영향으로 전 세계 경제가 위축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외부 환경이 어려울수록 우리는 기본에 충실해 좋은 콘텐츠와 뛰어난 기술력으로 묵묵히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사진=엔씨소프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