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17일 대구 수성을 무소속 출마선언…탈당은 25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0-03-15 1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 대표가 오는 17일 대구 수성을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홍 전 대표는 1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화요일(17일) 오후 대구 수성못 이상화 시비(詩碑) 앞에서 대구 선언문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25년 헌신한 이 당을 잠시 떠나 무소속으로 출마한다는 것 자체가 모험"이라며 "이번 총선은 피할 수 없기에 대구 수성을에서 대구 시민들의 시민 공천으로 홍준표의 당부를 묻기로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탈당은 무소속 후보 등록 직전인 3월25일에 할 예정"이라며 "300만 당원 동지 여러분. 이 길을 선택 할 수 밖에 없는 저를 부디 이해해 주시기 바란다. 반드시 승리하고 원대 복귀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전날에도 페이스북에 이상화 시비 앞에서 찍은 사진을 올리고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로 유명한 독립투사 시인"이라며 "문재인 정권에 대한 대구 사람들의 마음"이라고 했다.

홍 전 대표는 애초 고향 창녕이 있는 경남 밀양·창녕·함안·의령에 출마하려다 당 공천관리위원회의 '서울 험지 출마' 압박에 경남 양산을로 공천을 신청했다.

그러나 공관위는 지난 5일 홍 전 대표를 양산을에서 공천 배제(컷오프)했고, 홍 전 대표는 반발 끝에 무소속 출마를 단행키로 했다.

한편, 공천에서 배제된 5선 이주영(경남 창원·마산합포)·4선 김재경 의원(경남 진주을)은 당내 컷오프 의원을 규합해 집단행동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황교안 대표에게 현재의 경선 절차 중단, 컷오프 의원의 경선 참여 보장 등을 요구한다고 이주영·김재경 의원과 함께하는 한 의원이 연합뉴스에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밝혔다.
 

홍준표 '대구로 간다'. 홍준표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 전 대표가 12일 오후 경남 양산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출마와 관련한 거취를 표명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