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총선 비례대표추천관리위 설치…위원장에 우상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2-07 1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제담당 대변인에 홍성국

더불어민주당이 7일 4·15 총선 비례대표 후보자를 추천·심사할 비례대표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를 설치하고 위원장에 3선의 우상호 의원을 임명했다.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우 위원장을 비롯해 모두 11명으로 구성된 비례대표추천위 설치와 구성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부위원장은 백미순 전 여성단체연합 대표가 맡았다. 위원에는 최민희 전 국회의원, 최성용 중앙당 윤리심판원 부위원장, 김병도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윤희식 전국장애인위원회 부위원장, 이호중 전국농어민위원회 정책센터장, 김태희 세종문화회관 이사, 박성민 청년대변인, 김상혁 한반도경제포럼 이사, 박수빈 변호사가 선임됐다.

민주당은 최운열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 구성도 완료했다.

부위원장은 심기준 의원과 임윤옥 한국여성노동자회장, 박혁 변호사가 맡았고, 조수진 윤리심판위원, 한상선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장종화 청년대변인, 박은태 변호사, 서연희 변호사, 백가흠 계명대 교수, 김영빈 시몬갤러리 대표, 이진 건양대 교수, 한경희 정의기억연대 사무총장, 유주동 전국노동위원회 부위원장,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이 위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민주당은 또 총선 영입인재인 홍성국 전 미래에셋대우 사장을 당의 경제 공약과 정책을 알리는 경제담당 대변인으로 임명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주민 최고위원, 이 대표, 이인영 원내대표, 박광온 최고, 이해식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