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내일 국무회의 주재…檢 직제개편안 처리할 듯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01-20 1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무부 중간 간부 인사 앞두고 긴장감 고조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검찰 직제개편안을 처리한다.

20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이 이날 주재하는 국무회의에서 상정될 검찰 직제개편안은 직접수사 부서 축소 등의 내용을 담았다.

앞서 법무부는 반부패수사부·공공수사부 등 직접수사 부서 13곳을 형사·공판부로 전환하는 내용의 ‘검찰청 사무기구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제출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회의에 앞서 검찰개혁의 지속적인 추진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무회의에서 직제개편안이 의결되면 법무부는 이번 주 곧바로 검찰 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다.

법무부는 이날 오후 2시 정부과천청사에서 검찰인사위원회를 열고 고검 검사급(차장·부장검사) 중간 간부의 승진·전보 인사를 심의했다.

인사위 개최에 앞서 법무부는 차장·부장검사 인사안에 대해 윤석열 검찰총장의 의견을 들은 것으로 알려졌다.

윤 총장은 “대검 과장급 중간 간부들을 전원 유임시켜달라”는 의견을 법무부에 전달했다. 대검 중간 간부들도 지난 10~13일 ‘부서 이동을 희망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법무부는 지난 8일 검사장급 간부 32명의 승진·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인사 결과, 윤 총장을 보좌한 참모진 등이 대부분 교체됐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17일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에서 점심식사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