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CES 2020] 카카오IX, 카카오프렌즈 IoT 기기 앞세워 첫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19-12-24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프렌즈 관련 캐릭터 상품 사업을 진행하는 카카오IX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0’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IX는 이번 행사에서 IoT 홈케어 디바이스 '카카오프렌즈 홈킷'으로 전 세계 시장에 출사표를 낸다는 방침이다.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각 제품 별 전용 앱과 실시간 연동돼 쉽게 조작을 할 수 있다.

이번 홈킷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넨도’와 협업, 단순하고 세련된 ‘하얀 보울(bowl)’ 모양을 제품 디자인 전반에 적용했다. 각 제품의 개성과 기능을 시각화한 아이콘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CES 2020 테크 웨스트(베네시안-빈 호텔) 쪽에 부스를 마련한다. 부스는 제품 시연을 비롯해 홈킷 7종을 모두 볼 수 있는 전시존과 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등 제품 4종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포토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 체중계는 2020년 1월 1일부터 해외 시장에서 선 출시되며, 국내에는 내년 5월에 정식 출시된다.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3종을 내년 상반기 중에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IX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