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진피해 저소득 가구 에너지효율개선 사업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9-12-23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비 121억 원 투입...6452 저소득층 가구에 다양한 형태로 지원

이강덕 포항시장이 23일 한국에너지재단 최영선 사무총장과 함께 사업 첫 대상가구인 연일읍 동문리 소재 최모씨 에너지 복지수급 대상가구를 찾았다.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23일부터 국비 121억 원을 투입, 다음해 4월까지 지진피해를 입은 저소득층 가구에 대한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포항시가 지난 2017년 11월 발생한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저소득계층에 대한 주택 에너지효율 제고를 위해 전액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진피해 극복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포항시의 주민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사업대상은 29개 읍면동에서 신청 받은 지진피해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등 6452가구로, 이중 에너지 이용 기반시설이 없는 가구와 창호·보일러 노후화 등으로 에너지 사용 환경이 열악한 가구, 경제적으로 에너지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대상으로 추진된다.

주요 지원내용은 저소득가구 거주주택의 겨울철 난방률을 높이기 위한 단열, 창호, 바닥공사, 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효율 개선공사와 하절기 폭염에 대비한 에너지절감형 냉방기기 보급 등 추위와 무더위에 취약한 지진피해 저소득가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포항시는 신청 또는 추천된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 조사를 통해 지원 대상가구와 지원내용을 순차적으로 결정했으며, 내년 4월말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더 많은 저소득 가구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에너지효율화사업 지원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시민 주거복지 체감수준을 높이는데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 한국에너지재단 최영선 사무총장과 함께 사업 첫 대상가구인 연일읍 동문리 소재 최모씨 에너지 복지수급 대상가구를 찾아 피해주민을 격려하고, 지진특별법 등 지진피해를 조속히 극복 할 수 있도록 모든 방안을 강구하고, 시행중인 사업들은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를 기해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