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계 ‘인터넷망 제도개선’ 환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12-22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스타트업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인터넷망 상호접속제도 개선방안’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은 22일 정부의 ‘인터넷망 제도개선’ 발표 직후 입장문을 통해 “시장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한 걸음 나아간 것”이라고 평가했다.

입장문에서 코스포는 “국내 스타트업계의 우려를 일부 반영해 망비용 상승의 구조적 원인을 일부 개혁했다”며 “향후 발신자 기준 재정의, 상한가 폐지 등 더 많은 변화가 있어야하지만, 이제라도 투명하고 공정한 시장을 창출하는데 주무부처가 나서 준 것에 환영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스타트업계는 △국내 망비용이 해외에 비해 유례없이 비싸다는 점 △국내 망비용 산정 근거가 불투명 하다는 점 △국내 통신사업자가 직접 콘텐츠 사업에 뛰어들면서 공정한 시장 질서를 왜곡한다는 점을 지적해왔다.

이와 함께 코스포는 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월 대표발의한 ‘전기통신사업법 일부 개정안’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코스포 측은 “개정안은 그동안 논란이 돼 온 통신망 비용 실태를 파악하고 공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있다”며 “과기부의 이번 조치와 함께 본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된다면 통신 망비용의 공정경쟁 환경이 조성되는데 물꼬가 트일 것이라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터넷시장 구조.[그래픽= 과기정통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