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 보령 웅천 석재산업 지원사업 간담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9-12-20 1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출신 가수 장소미, 박선영, 양연주, 최웅재 홍보대사 위촉

  • -폐석분 슬럿지 활용한 펜스, 데크 등 건축자재 제품개발 ‘귀추’

청운대 홍보대사 위촉식[사진=청운대학교제공]


충남 홍성군 소재 청운대학교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단(단장 조현섭)은 20일 ‘보령 웅천 석재산업 경쟁력 향상 및 매출증대’를 위한 지원사업에 주관 및 참여기관(한국세라믹 기술원, 주식회사 메리트), 수혜기업 간담회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침체에 빠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령 웅천지역의 석재산업을 활성화를 위한 수혜기업 규모별 지원현황을 중간 점검하고 사업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여 매출 증대 및 고용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 됐다.

이날 홍보대사에는 활발한 가수와 노래강사 활동을 하고 있는 장소미, 박선영, 양연주, 품바겸 가수인 최웅재씨가 위촉됐다.

청운대학교 지역연고사업단은 보령 웅천지역에서만 생산되는 오석을 이용한 오석침대와 오석카우치를 제작하여 웅천돌문화 공원에 전시하고 전국적 유통망을 구축하여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웅천지역에 꼭 필요한 석재 가공후 부산물인 석분 슬럿지를 재 활용하여 펜스 및 데크등 건축자재 생산을 추진하고 있어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조현섭 단장은 “올해는 1차년도 사업으로 좋은 성과를 올려 2차년도와 3차년도 사업까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기택 보령남포오석사업협동조합장은 “장묘문화 변화로 웅천지역이 상당히 어려움을 격고 있다”며 “청운대학교의 이번 사업으로 웅천 석재사업이 재도약 할 수있는 기회가 돼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 웅천석재산업 경쟁력 향상 및 매출증대를 위한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고 청운대학교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단에서 주관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