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베트남 신용등급 전망 '부정적' 강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언 기자
입력 2019-12-20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가신용등급은 'Ba3' 유지

[사진=연합뉴스]


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베트남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낮췄다고 19일(현지시각)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무디스는 이날 베트남의 신용등급 전망을 강등하면서 베트남 정부의 채무 상환이 지연될 가능성이 크지 않지만 잠재적으로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무디스는 또 “정부의 부채 관리와 관련된 조정과 투명성을 개선하기 위해 실질적이고 중요한 조치가 없다면 정부의 채무 지불 지연의 위험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트남 재무부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베트남 정부부채는 약 1500억 달러(약 174조원)로 국내총생산(GDP) 대비 49.2% 수준이다.

무디스는 베트남의 국가신용등급은 'Ba3'으로 유지했다. 강력한 성장 잠재력과 경제 다각화가 세계 경기둔화를 비롯한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경제력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앞서 무디스는 채무 변제 지연 등 베트남 정부의 제도적인 취약성이 드러났다며, 지난 10월부터 3개월 동안 재평가 기간을 갖는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피치와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는 베트남의 국가신용등급을 'BB' 등급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는 무디스의 Ba3 보다는 높은 수준이나 두 등급 모두 '투자부적격 등급'으로 분류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