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 박성현 꺾고 'LPGA 10년 최고 선수' 4강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19-12-14 07: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인비 4강에서 리디아 고와 결승 투표

  • 고진영 청야니와 2회전 투표 진행

  • 렉시 톰슨 2회전에서 브룩 헨더슨 만나

박인비(31)가 박성현(26)을 꺾었다. 10년간 최고 선수 팬 투표 4강에 진출했다.
 

티샷하는 박인비[사진=연합뉴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는 12월 13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10년간 최고 선수’ 팬 투표 2회전 결과를 발표했다. 박인비는 1회전에서 미셸 위(미국)를 누르고 2회전에 진출했다. 박성현은 유소연(29)을 제치고 올라왔다. 운명의 장난처럼 두 선수는 2회전에서 만났다. 2회전 투표 결과 결과 박인비는 50.33%의 득표율로 4강에 진출했다. 박성현과는 29표 차(단 1% 내외)로 접전을 펼쳤다.

LPGA투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결과가 집계됐다. 트위터 팬 투표에서는 박인비가 이겼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박성현이 앞섰다"고 밝혔다.

2019시즌이 종료된 LPGA투어는 11월 말 10년간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인 16명을 두고 최고 선수 팬 투표를 진행했다. 16명은 최근 10년간 대회 성적과 ‘솔하임컵’, ‘UL 인터내셔널 크라운’ 등 팀 대항전 출전 경력을 토대로 선발됐다. 그중 ‘커리어 그랜드 슬램’에 성공한 박인비는 톱 시드를 받았다.

박인비는 4강에서 교포 리디아 고(뉴질랜드)를 만난다. 고는 아리야 주타누간(태국)과 2회전에서 58%를 획득해 4강에 안착했다. 고에게는 전 세계랭킹 1위와 천재 소녀라는 수식어가 붙어있지만, 최근 성적이 좋지 못해 박인비가 손쉽게 결승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4강 대진 중 남은 두 명은 청야니(대만)-고진영(24), 브룩 헨더슨(캐나다)-렉시 톰슨(미국) 중에 투표로 결정된다. 두 조 모두 접전이다. 청야니와 고진영은 과거와 현재 세계랭킹 1위다. 헨더슨과 톰슨도 자국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두 조 모두 치열한 표 싸움을 예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