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1주일 만에 ‘완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19-12-10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지웰 푸르지오 제공]


㈜신영이 충북 청주시 테크노폴리스에 조성되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가 선착순 계약을 시작한 지 1주일 만에 전 세대가 완판됐다고 10일 밝혔다.

신영은 “청주 테크노폴리스 주거단지 6블록에 선보인 지웰 푸르지오는 정당계약과 예비당첨자 계약 등을 통해 약 80%의 높은 초기 계약률을 보였다”며 “나머지 잔여 가구도 선착순 계약을 시작한 지 일주일 만에 모두 주인을 찾았다”고 전했다.

미분양 관리지역인 청주에서 선착순 일주일 만에 완판이 일어난 경우는 이례적이다. 올해 청주에서 분양한 단지들 대부분은 1순위 청약에서 모집 가구 수를 채우지 못했다.

분양 관계자는 “청주 부동산시장이 바닥을 찍고 반등할 것이라는 높은 기대감 속에서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새 아파트 가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가격경쟁력이 부각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까지 대거 몰렸다”며 “여기에 상품에 대한 호평이 입소문이 났고, 청주 테크노폴리스의 미래가치까지 부각된 것이 단기간 완판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지웰 푸르지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 동으로 전용면적 59~99㎡ 총 1148가구 규모다. 단지 내에는 실내 다목적 체육관, 풋살장과 국공립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천안역과 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이 오는 2022년 개통될 예정이다. 도로는 청주 내·외부를 순환하는 제2·3순환로가 인근에 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조성될 중심상업지역은 도보권에 있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홈플러스 등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오른쪽에 조성된 ‘무심천’과 북쪽에 있는 ‘문암 생태공원’을 이용해 가족들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주변 산업단지 접근성도 좋다. 반경 2.5㎞ 이내에 SK하이닉스 M15 공장, LG생활건강 등이 있고, 청주 일반산업단지도 인근에 위치한다. 엘지로를 통해 오창과학단지까지는 차로 10분대, 제3순환도로를 통해 오송생병과학 국가산업단지까지는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