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현대차, 印 BS 6 대응 디젤차 생산에 주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12-04 18: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HMIL 홈페이지]


현대자동차의 인도 법인 현대 모터 인디아(HMIL)는 내년 4월부터 인도에 도입되는 신규 배기가스 규제 '바라트 스테이지(BS) 6'에 대응하는 디젤차 생산에 주력해, 인도 시장의 독점적 지위 확보를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비지니스 스탠다드(인터넷 판)가 2일 이같이 전했다.

HMIL은 인도 시장 최대 자동차 제조사 마루티 스즈키 등 복수의 제조사들이 BS 6 도입에 따라 디젤차 생산과 판매를 중단한다는 방침을 표명한 것과 관련해, 이를 새로운 기회로 보고 있는 듯하다. 디젤차 시장에서 철수를 결정한 제조사들은 BS 6에 대응하는 엔진의 개발에는 막대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가격 인상을 피할 수 없어 수요가 축소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HMIL의 인도 판매 책임자인 비카스 자인씨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적절한 제품을 제공하면, 디젤차의 수요는 감소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하며, 컴팩트 카를 중심으로 BS 6에 대응하는 디젤차에 중점을 둘 방침을 시사했다.

HMIL은 소형 헤치백 '엘리트 i 20' 및 소형 세단 '엑센트' 등의 모델에서 디젤차를 출시하고 있다. 전체 판매 대수 중 HMIL의 디젤차가 차지하는 비율은 평균 38.8%.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