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JTB와 中 씨트립, 동계 스포츠 관광상품 제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12-04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 이미지]


일본의 여행사 JTB와 중국의 대형 온라인 여행사(OTA) 씨트립(携程旅行網)이 3일, 동계 스포츠와 관련된 여행상품 개발에 대해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일본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여행상품 개발과 판매를 공동으로 실행해 나간다. 중국인 관광객들의 관심이 '상품을 대량으로 쇼핑'하는데에서 '체험 소비'로 변화하는데 따라, 체험을 중시한 여행상품 개발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 사는 합의에 따라 ◇스키장 전세 플랜 ◇스키복 대여 플랜 ◇강습 프로그램 후 전일본 스키 연맹의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플랜 등을 개발해 나간다. JTB는 상품개발, 씨트립은 홍보 및 판매를 담당한다. 이르면 내년 초부터 상품판매에 돌입하며, 초기단계에는 10여곳의 스키장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씨트립의 孫波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특별한 체험을 원하는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일본에는 홋카이도(北海道) 뿐만 아니라 전국에 훌륭한 스키장이 많다는 것을 중국인들에게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JTB의 츠보이 야스히로(坪井泰博) 집행임원은 "2030년까지 방일 중국인 관광객의 30~40%가 동계 스포츠와 관련된 상품을 즐길 것으로 전망한다"며 관광객 증가에 기대감을 표출했다.

JTB에 의하면 중국 정부는 2025년까지 중국 국내의 스키, 스노보드 인구를 5000만명으로, 동계 스포츠 레져 인구를 3억명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