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원내대표 회동, 공수처 쟁점 해소 못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10-21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일 실무 회동 통해 검찰 개혁 논의…선거제 개편도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만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 등 현안을 논의했으나 합의를 도출하지 못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나경원 자유한국당·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정례회동을 갖고 검찰·사법개혁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법안 처리와 관련해 논의했지만 쟁점 해소에 실패했다.

이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검찰개혁 관련해 공수처법에 대해 얘기했다"며 "쟁점이 분명히 있는 것인데 쟁점이 해소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여야는 23일 실무 의원 간 회동을 통해 검찰개혁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같은 날 선거제 개편안 논의를 위한 '3+3 회동'을 한다. 여야 3당 원내대표들에 더해 김종민(민주당)·김재원(한국당)·유의동(바른미래당) 의원이 회동 참석자로 정해졌다.

이날 회동에서는 장기 공석 중인 특별감찰관 추천 문제도 논의됐다.

이 원내대표는 "특별감찰관 추천과 관련해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준비가 됐고, 민주당도 최종적으로 정리해서 이번주까지 후보 추천 절차를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여야는 또 이번 주부터 가동하기로 한 3당 원내수석부대표 민생입법회의 논의를 거쳐 비쟁점 민생법안을 31일 예정된 본회의에서 처리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와 관련 이 원내대표는 "탄력근로제를 포함해 환경노동위원회에 계류된 노동법안도 다 포함해 다뤄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회 운영위원회의 법안소위 가동을 통한 인사청문회법 논의, 내년 예산안 법정시한(12월 2일) 내 처리 등에도 여야가 공감대를 이뤘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오른쪽부터), 나경원 자유한국당,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검찰개혁안 등 패스트트랙 지정 법안 협상을 위한 원내대표 회동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