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윤석열은 '검사 10단'…전략적으로 져준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10-18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국, 내년 총선 나설 확률 높다"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은 18일 “역시 박지원은 정치 9단이고 윤석열 총장은 검사 10단이더라. 전략적으로 져준 것이다”이라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제가 (윤 총장에게) 졌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감에서 윤 총장의) 맨 마지막 말이 ‘대한민국 검찰로서 똑똑히 할 테니까 잠시 기다려달라’였다. 그 이상 더 좋은 게 어디 있느냐”고 말했다.

박 의원이 자신의 패배를 ‘전략적’이라고 말한 이유는 “법과 원칙대로 하겠다”는 윤 총장의 의지를 확인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는 “패스트트랙 한국당 의원들하고 결부시키면 검찰 소환에 응하지 않아도 정 교수처럼 기소하겠구나 확정적으로 얘기를 받았고, 안 하면 제가 법사위원이니까 따지겠다”고 말했다.

조 전 장관에 대해서는 “검찰 수사 결과에 따라 조 전 장관은 국민의 심판을 직접 받겠다는 것으로 (총선에) 나설 확률이 대단히 높다”고 예상했다.

이 총리가 자리에서 물러나 총선에 나갈 것이라는 전망에 대해 박 의원은 “내년 총선에 나가지 않으면 여권의 대통령 후보 1위를 지켜나가기도 어렵다”면서 “대권을 생각한다고 하면 거의 100% 그 길로 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한국당에서 너무나 큰 저항을 하고 있는 와중에 후임 총리를 국회에서 인준받을 수 있을까. 그 문제가 복병으로 남아 있다”고 분석했다.
 

질의하는 박지원 의원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15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대안신당 박지원 의원이 김오수 법무부 차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