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프릭엔, V커머스로 베트남 뷰티·패션 시장 공략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9-24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프리카TV 프릭엔은 현지 인플루언서 커머스 서비스인 'XOD.vn'를 운영하는 'JJBP'와 '베트남 뷰티·패션 V커머스 콘텐츠 및 크리에이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JJBP에서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서비스 'XOD.vn'를 프릭엔에서 운영하고 있는 숏 VOD 앱 '프리캣'과 접목시킨 'V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리캣은 아프리카TV BJ들의 짧은 영상을 모아볼 수 있는 숏 VOD 앱으로 지난 3월 처음 국내에 출시됐다. 이후 태국, 베트남에도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해외 시장에도 점차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유저의 취향에 맞는 맞춤영상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콘텐츠 시청과 구매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리캣의 V커머스 기능은 내년 상반기부터 적용된다. 이를 통해 프리캣을 이용하는 유저들은 영상에 출연하는 BJ가 뷰티·패션 콘텐츠를 진행하며 활용한 제품을 앱을 통해 손쉽게 구매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양측은 베트남 현지에서 활동할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를 위해 내년 상반기 한국과 베트남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 간 교류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프릭엔 김영종 대표(우측)와 JJBP 전태화 공동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프리카TV]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