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서울대 BMRR 센터와 생체모방 로봇 개발 속도낸다

유진희 기자입력 : 2019-09-20 14:26
연구개발 과제 공동연구 수행, 상호 기술 협력과 정보 공유 추진
LIG넥스원은 서울대학교 국방생체모방자율로봇 특화연구센터(BMRR)와 생체모방자율로봇 연구 관련 미래 국방기술에 대한 산·학 협력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협약식에는 강동석 LIG넥스원 연구개발본부장, 조동일 BMRR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LIG넥스원과 BMRR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체모방로봇 분야에 대한 산·학 네트워크 구축 △연구개발 과제 공동연구 수행 △연구시설 장비 공동 활용 △기술개발 관련 워크샵, 세미나, 심포지엄의 공동 개최 △상호 기술 협력과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생체모방 로봇은 다양한 생물의 거동, 기본구조, 원리 및 메커니즘을 모방해, 은폐·엄폐 능력이 뛰어나고 감시정찰 능력이 우수한 로봇을 만드는 기술을 뜻한다.

앞서 LIG넥스원은 서울대 바이오로보틱스 연구실과 협력해 생체모방 이동형 곤충로봇을 개발해왔다.

조 센터장은 “생체모방 기술개발 관련해 센서, 플랫폼, 날개짓 등의 연구개발에 힘을 보태어 앞으로 나올 응용연구 과제에 산학협력구도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강 본부장은 “이번 MOU를 통해 BMRR의 역량을 발휘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