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조국, 패스트트랙 국면 마무리되면...총선‧대선 가도로 나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9-16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렇게 갈팡질팡하는 집권여당은 처음 봤다"

박지원 대안정치연대 소속 의원은 16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이 성공이든 실패든 국면이 마무리되면 조국 장관은 물러나 총선, 대선 가도로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의원은 이날 KBS1-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조국 장관 임명 직후 ‘당내에서 조국 장관의 총선 출마 요구가 있다’고 한 발언도 이를 뒷받침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국 장관 임명 및 검찰 수사’ 등 향후 정국 전개를 묻는 질문에 박 의원은 “처음부터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을 임명한다고 했고, 검찰 수사를 지켜보자고 했다”며 “당정청이 그렇게 검찰 수사를 비난하다가 이제와 기다려 보자고 하는 등 갈팡질팡하는 집권여당은 처음 봤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도 국회를 버리고 언제까지 장외투쟁을 계속할지 모르겠지만, 패스트트랙 수사로 자신들의 운명도 어려워졌다”고 분석했다.

최근 법무부가 피의사실공표를 강화하고 나선 것과 관련해 박 의원은 “대통령께서 장관은 개혁하고 검찰은 공정한 수사를 하라고 했기 때문에 비록 오비이락, 즉 조 장관 가족 친척과 관련된 수사 공표를 금지하려는 것 아니냐는 오해를 사고 있다”면서도 “개혁의 차원에서 꼭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누구나 서초동 검찰 청사 앞에서 검찰 출두 기념사진 즉 포토라인 앞에 서면 수사나 재판을 받기 전에 그 순간 유죄가 되어 버리고 설사 불기소 및 무죄 판결이 나와도 현미경으로 찾아야 겨우 보일 정도의 보도만 나오게 된다”며 “무죄추정원칙과 피의자 인권 보호를 위해서 피의사실공표, 포토라인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지원 대안정치연대 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