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싱가포르 OCBC 은행, 음성인식 은행거래 서비스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9-11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OCBC 은행은 싱가포르 최초로 음성인식 은행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OCBC은행 제공)]


싱가포르 OCBC 은행이 10일, 음성만으로도 은행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에서 이와 같은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음성인식으로 제공가능한 서비스는 ◇계좌 잔액 조회 ◇지출 내역 확인 ◇청구서 및 신용카드 결제 ◇PIN 번호(비밀번호) 변경 ◇가장 가까운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 위치 정보 등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모바일 뱅킹용 앱에서 '뱅크 어시스트'를 클릭해, 마이크 표시 아이콘을 누르고 수화기에 말을 하기만 하면 된다.

OCBC는 지난 8월부터 앱 상에서 인공지능(AI)을 통해 지출, 자금관리 및 입출금 등에 대한 음성문의에 대응하는 음성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동 서비스는 2만건 이상 사용되었다.

이번에 도입한 새로운 서비스는 이보다 한 단계 업그래이드 되어, 고객이 은행원과 실제 대화하는 것으로 착각할만큼 자연스러워졌다. 이 서비스의 AI기술은 미국의 핀테크(IT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기업 크링크가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