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청문회 일정·중계는 어디서? 누리꾼 '조국임명검찰개혁·일본불매조국수호' 검색어 띄우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9-09-06 0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일 오전 10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의 인사청문회 일정에 관심이 쏠린다.

6일 오전 10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의 인사청문회가 열릴 예정이다. 조 후보자의 선서와 인사말로 시작될 청문회는 여야 의원들의 질의가 이날 밤늦게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야가 합의한 증인 11명 중 일부도 청문회에 참석해 의원들의 질문에 답할 것으로 보인다. 전날 여야는 윤순진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 장영표 단국대 교수, 노환중 부산의료원장, 신수정 관악회 이사장, 정병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박사, 김명수 전 한영외고 유학실장, 임성균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 운용역, 최태식 웰스씨엔티 대표이사, 김병혁 전 WFM 사내이사, 김형갑 웅동학원 이사, 안용배 (주)창강애드 이사 등 11명을 청문회 증인 채택에 합의했다.

조국 후보자 청문회 중계 일정에도 눈길이 쏠린다. 조국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국회방송 또는 각 방송사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조국 후보자 청문회를 앞두고 누리꾼들은 ‘조국임명검찰개혁’, ‘일본불매조국수호’ 등을 실시간검색어로 띄우고 있다. 앞서 이들은 트위터,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황교안자녀장관상’, ‘정치검찰아웃’, ‘가짜뉴스아웃’, ‘조국힘내세요’, ‘검찰쿠데타’ 등을 실시간검색으로 올리는 움직임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