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12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8-30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수력원자력이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12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한수원의 신재생에너지와 원자력발전소 운영에 대한 품질과 안전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는 평가다.

한수원은 제45회 품질분임대 경진대회에서 금상(대통령상) 1개, 은상 1개, 동상 6개를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거제시 대명리조트에서 열린 제45회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는 전국 9200여개 기업, 5만5000여 품질분임조 중 시·도 지역예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298개 품질분임조가 참가했다.

한수원은 '전력 생산 설비 개선으로 고장 건수 감소'를 주제로 발표한 예천양수발전소 기술팀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총 8개 품질분임조가 참가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난 40여 년간 축적된 양수 발전 운영 경험과 관련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로, 높은 품질 수준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확대와 원전의 안전 최우선 확보로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 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45회 전국 품질분임조경진대회 금상 수상팀인 한국수력원자력 예천양수발전소 기술팀 [사진=한국수력원자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