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인니 수도 이전, 반대가 찬성보다 우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8-28 1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카르타(사진=게티 이미지)]


인도네시아 여론 조사 기관 쿠다이 카피가 27일, 수도이전에 관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국 평균 39.8%가 이전에 반대해 '찬성'(35.6%)보다 반대 의견이 우세한 것으로 밝혀졌다.

가장 반대가 많았던 지역은 자카르타로, 약 96%가 반대의사를 표명했다. 찬성이 가장 많았던 지역은 술라웨시 섬(68.1%)으로, 신 수도로 결정된 칼리만탄 섬(48.1%)보다도 찬성이 우세했다.

쿠다이 카피의 쿤트 위보워 이사는 "자카르타 지역에서 가장 반대가 심한 것은 예상했던 일"이라며, 수도이전 후 자카르타의 미래상이 불투명한 점과 수도이전에 따른 영향에 대해 정부가 어떻게 대처해 나갈지 정보가 부족한 점 등이 반대의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쿠다이 카피의 창립자인 핸드리 사토리오씨는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이 시기에 수도이전을 발표한 이유에 대해, ◇역사에 이름을 남기고 싶어했다 ◇연립 여당이 국회 과반을 넘어 국회 통과에 자신이 있었다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사전 조사 결과 이전이 좋다고 판단했다는 견해를 제시했다. 아울러 "수도이전 절차를 서두르지 말고, 국민들에게 정보를 많이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14~21일 전국 34개주 1200명을 무작위로 추출해 면접방식으로 실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