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계 전국체전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개막…2700명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9-08-26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산업계의 전국체전'으로 불리는 제45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26일 경남 거제시 대명리조트에서 닷새간 일정으로 개막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경남도, 거제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298개팀 2700여명의 분임원들이 참가한다.

올해로 45회를 맞는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13개 부문별로 현장의 품질개선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품질혁신 주역들이 경연을 펼치는 산업계의 전국 체전이다.

지역 예선에서 SK하이닉스 청주사업장의 '블랙카이트' 분임조는 스마트 팩토리를 만드는 데 앞장서 스마트컨트롤시스템(SCS) 개발로 인한 65억원 절감효과로 호평을 받았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베트남 SEV법인의 '쓰리 피(Three P)' 분임조는 협력사와 문제점 개선 경험 등을 공유해 휴대전화 스피커 제조공정의 불량률을 53% 감소시킨 상생협력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품질분임조 활동 주제와 계획의 적정성, 현상 파악과 원인 분석, 목표 설정과 대책 효과 등을 심사해 13개 부문별로 금·은·동 메달을 선정한다.

시상은 11월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대회 기간 산업현장의 탁월한 품질혁신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우수 개선사례 및 제품 홍보관'을 운영하고 '품질활동 홍보 UCC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한다.

업종별 국가품질명장이 현장의 애로사항을 상담해주는 '품질 애로 상담센터'도 운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