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나, 손목 부상에도 시즌 첫 우승 발판…김효주 ‘하위권’ 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선=서민교 기자
입력 2019-08-22 1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첫날 '5언더파 공동선두' 4명 경쟁


장하나가 손목 부상에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총상금 8억원) 첫날 선두권에서 출발했다.
 

[시즌 첫 우승 발판을 만든 장하나가 핀을 향해 정조준을 하고 있다. 사진=KLPGA 제공]


장하나는 22일 강원 정선의 하이원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버디 6개와 보기 1개로 5언더파 67타를 쳐 박채윤, 하민송, 인주연 등과 함께 공동 선두에 올랐다.

2014년 이 대회 우승자인 장하나는 올 시즌 첫 승과 함께 타이틀 탈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하이원 컨트리클럽은 국내 골프장 가운데 가장 높은 해발 1136m 고지에 있다. 이 탓에 아이언 샷 거리를 측정하기 까다로울 수 있다. 장하나는 우승 경험도 있지만, 5년째 이 코스에서 대회를 치러 익숙하다.

장하나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연습 라운드를 하다 왼쪽 손목을 다쳤다. 하지만 이날 가장 화끈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첫 10번 홀(파4)에서부터 버디를 잡은 장하나는 12, 13번 홀(이상 파4)에서 연속 버디를 낚은 뒤 15번 홀(파5)과 17번 홀(파4)에서도 버디를 추가해 전반에만 5타를 줄였다. 후반 첫 1번 홀(파4)에서도 버디를 추가한 장하나는 6번 홀(파3)에서 유일한 보기를 기록한 것이 아쉬웠다.

반면 지난 5월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이후 3개월 만에 올해 두 번째 국내 대회에 나선 김효주는 첫날 부진했다. 김효주는 버디 2개를 잡았으나 보기를 6개나 범하면서 4오버파 76타를 쳐 하위권에서 출발했다.

지난주 보그너 MBN 여자오픈에서 시즌 첫 우승을 따낸 박민지는 버디 2개와 보기 2개를 맞바꿔 이븐파 72타로 공동 38위에 자리했다. 하반기 개막전으로 치러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에서 깜짝 우승해 시드권을 따낸 유해란은 2오버파 74타로 공동 68위에 머물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