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간 사랑 받은' 뮤지컬 '아이다', 5번째 시즌 캐스팅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9-08-05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공주와 전나영, 아이다 역 맡아

[사진=신시컴퍼니 제공]

2005년 한국에서 초연된 이후 73만 관객을 모은 뮤지컬 ‘아이다’가 마지막 시즌 캐스팅을 발표했다.

신시컴퍼니는 5일 “뮤지컬 ‘아이다’가 오는 11월16일부터 2020년 2월23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된다”며 캐스팅을 발표했다.

디즈니씨어트리컬 프로덕션이 제작하고 팝의 거장 엘튼 존과 뮤지컬 음악의 전설 팀라이스가 탄생시킨 브로드웨이 뮤지컬 ‘아이다’는 2019년 5번째 시즌을 끝으로 14년의 긴 여정에 마침표를 찍는다. 치열한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31명의 배우와 스태프들은 마지막 무대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뮤지컬 ‘아이다’ 마지막 공연을 함께할 배우를 선발하기 위해 지난 1월 공개 오디션이 진행되었다. 1200여명의 지원자가 몰렸다.

디즈니 씨어트리컬프로덕션과의 공동 작업으로 5차까지 이어진 오디션을 통해 전나영 (아이다 역), 최재림 (라다메스 역), 박송권 (조세르 역), 박성환 (조세르 역), 유승엽 (메렙 역), 김선동 (파라오 역), 오세준 (아모나스로 역)과 20명의 앙상블이 선발되었다.

이들은 ‘아이다’를 빛낸 역대 멤버 윤공주 (아이다 역), 정선아 (암네리스 역), 아이비 (암네리스 역), 김우형 (라다메스 역)과 함께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2005년 한국 초연부터 이 작품을 함께해온 협력연출 키스 배튼은 “ ‘아이다’ 마지막 무대에 걸맞은 배우를 선발했다고 확신한다. 새롭게 캐스팅된 재능 넘치는 배우들은 이미 이 작품과 함께 빛났던 기존 멤버들과 함께 ‘마지막 공연’이라는 역사적인 무대를 멋지게 소화해 낼 것이다”며 공연에 대한 자신감을 전했다.

용감하고 고귀한 누비아 공주 아이다 역에는 윤공주와 전나영이 캐스팅되었다.

윤공주는 뮤지컬 ‘아이다’ 초연부터 꾸준히 오디션을 봤지만, 아쉽게도 작품과 인연이 닿지 않았다. 그러나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문을 두드렸고 2016년 ‘아이다’로 당당히 이름을 올려 관객들의 마음을 울리는 강력한 ‘아이다’를 선보였다.

윤공주는 “여배우라면 한번쯤 꼭 해보고 싶은 배역을 다시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다시 참여하는 공연이 아니라, 새로운 ‘아이다’가 왔다는 생각으로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전나영은 뮤지컬의 본고장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판틴을 연기해 주목받았고 한국에서도 ‘레미제라블’ ‘노트르담드 파리’ 등에 출연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6년 ‘아이다’에 지원했다 고배를 마셨지만 3년 후 150:1이라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아이다’ 배역을 따냈다.

전나영은 “아이다는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있던 소중한 배역이다. 잃을게 없다는 생각으로 재도전을 했다. 이런 마음으로 도전하니 오디션의 무게보단 캐릭터를 찾아가는 재미가 더 컸다. 잘 준비해서 ‘아이다’와 함께한 모든 순간이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아이다’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빠지는 이집트 장군 라다메스 역에는 배우 김우형과 최재림이 캐스팅됐다.

이집트 철부지 공주에서 위엄 있는 여왕으로 성장하는 암네리스 역에는최고의 ‘암네리스’를 선보였던 정선아와 아이비가 맡는다. 또한 이집트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아들 ‘라다메스’까지 이용하는 ‘조세르’역에는 박송권과 박성환이 캐스팅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