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노쇼’ 호날두 고발사건 조사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9-07-30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청, 수서경찰서에 사건 배당

‘노쇼’ 파문을 일으킨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고발한 사건에 대한 경찰 조사가 시작됐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은 호날두 고발 사건을 수서경찰서에 배당했다. 수서경찰서는 고발장을 검토한 뒤 고발인을 불러 조사를 할 예정이다.

검사 출신인 오석현 LKB파트너스 변호사는 전날 이탈리아 프로축구팀 유벤투스 FC와 호날두, 친선경기 주최사인 더페스타를 사기 혐의로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고발했다.

오 변호사는 고발장에는 “피해자들이 호날두가 출전한다는 광고를 믿고 고가의 티켓을 샀지만 실제로는 출전하지 않았다”면서 “이들은 호날두가 경기를 뛸 의사가 없음을 알고 있으면서도 피해자들을 속여 60억원 상당의 금액을 편취했다”고 주장했다.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떠나는 유벤투스 FC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연합뉴스]



지난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K리그 올스타 ‘팀 K리그’와 호날두가 소속된 이탈리아 세리에A 구단 유벤투스 친선경기가 열렸다. 호날두가 최소 45분 이상 출전한다고 홍보되면서 판매 당일 경기표가 매진됐지만 호날두는 단 1초도 뛰지 않았다.

호날두 노쇼 파문과 관련해 민사소송도 제기됐다. 당시 경기장을 찾은 관중 2명은 이날 더페스타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장을 법원에 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