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이럴 때일수록 하나된 목소리 내야"…여야 서로 자극하면 안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7-23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3일 일본의 경제보복에 관해 정치권이 하나의 목소리를 내는 게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아베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이 개헌에 필요한 의석 확보에는 실패했지만 과반 의석 확보에 성공하며 우리나라에 대한 강경 대응 지속될거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라며 "어떤 경우라도 외교적 노력 통한 해결이라는 기조에 변함 없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가 강대강 대치를 불사하겠다는 자세로 나오는 상황에서 단기간 내 외교 성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게 사실이다"라며 "이럴 때일수록 하나된 목소리 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을 전했다.

또 오 원내대표는 여야가 현재 상황에서 상대방을 자극하는 강경발언을 자제하자고 당부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중단에 관해서 오 원내대표는 정부와 여당이 강경발언으로 야당을 자극한게 한몫햇다는 게 주지의 사실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정부와 여당이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친일로 매도하는 이분법적 사고도 위험하다고 경계했다.

오 원내대표는 " 집권여당이 일본 정부가 아니라 야당과 싸우는 모습에 더 열중하면 어떻게 국회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나"라며 단결된 의지를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왼쪽 세번째)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