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사진 공모전 포상

황재희 기자입력 : 2019-07-19 16:31
노인장기요양서비스 우수사례 공유‧제도 우수성 전파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9일 원주 건보공단에서 '2019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19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장기요양서비스 체험사례를 통해 장기요양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장기요양보험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수기 분야와 사진 분야 각각 최우수상 1편(체험수기 이춘혜, 사진 박영숙)을 포함해 총 3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고,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와 건강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포상금은 총 970만원이다.

최우수상 당선자는 19일 건강보험공단 본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으며, 우수상 이하 당선자는 소재지 관할 지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 당선작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9월부터 게시할 예정이며, 작품집으로 제작 발간해 공단 각 지사에 비치해 민원인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가족 같은 따뜻한 돌봄을 경험한 분의 소중한 사례를 많이 접할 수 있었다”며 “이를 널리 전파해 제도의 우수성과 효과성을 국민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