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시원’ 청사과·청포도…제철과일 품은 여름 신메뉴 성수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07-17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위에 지친 입맛 살리는 상큼한 맛·향, 여름에 제격인 산뜻한 그린컬러 제품 인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식음료업계가 싱그러운 여름 청사과와 청포도를 활용한 신메뉴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17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려주는 상큼한 맛과 향에 여름과 잘 어울리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주는 그린 컬러를 내세워 소비자 반응도 좋다.

특히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청사과 과육을 더해 여름철 활력을 더해주는 음료, 탱글탱글한 청포도를 올려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등 여름 과일의 다양한 매력을 살린 신메뉴들은 높은 인기다.
 

콜드브루 그린애플 크러쉬클링 [사진=드롭탑]



◆파릇한 ‘청사과’, 시원한 음료에 풍덩… 청량한 맛 인기

여름을 맞아 청사과를 활용한 카페 드롭탑의 ‘콜드브루 그린애플 크러쉬클링’가 대표적이다. 산뜻한 그린 컬러와 상큼한 과일향으로 더운 날씨에 활력을 더해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콜드브루 그린애플 크러쉬클링은 풋풋한 청사과와 드롭탑의 스페셜티 블렌드 콜드브루, 톡 쏘는 스파클링이 더해진 음료다. 아삭한 크러쉬 얼음을 올려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콜드브루 그린애플 크러쉬클링은 여름 청사과의 상큼한 맛과 비주얼을 살려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인기”라며 “오렌지를 활용한 신메뉴 콜드브루 오렌지 크러쉬클링도 새콤달콤한 맛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커피전문점 쟈뎅 또한 여름철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파우치 음료 ‘카페리얼 청사과 에이드’를 출시했다. 고품질의 청사과 과즙을 그대로 넣어 과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청사과 특유의 새콤한 맛과 달콤함을 그대로 살려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시원한 얼음과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230ml의 일반 사이즈와 340ml 빅사이즈로 출시됐다.
 

청포도 키위 그라니따 [사진=파스쿠찌]



◆시원상큼 ‘청포도’ 활용 신메뉴도 주목

SPC 계열 파스쿠찌는 ‘청포도 키위 그라니따’를 선보이고 있다. 그라니따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서 유래한 정통 그라니따의 특징을 살린 디저트 음료다.

달콤한 청포도 베이스에 생키위 시럽이 어우러져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맨 위에는 파인애플 과육과 요거트 젤라또를 올려 풍성한 비주얼을 구현했다.

파리바게뜨의 ‘피치&그레이프롤케익’도 달콤한 청포도 과육과 상큼한 복숭아 과육을 담은 롤케이크가 반반으로 구성돼 있어,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 커피나 티와 함께 디저트로 즐기거나 선물용으로도 좋다.

MP그룹 계열 마노핀은 여름 과일을 활용한 블렌디드 제품으로 곱게 갈아낸 얼음과 상큼한 과즙의 조화가 돋보이는 시즌 한정 과일 스무디를 출시했다.

자두, 파인애플, 청포도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그 중에서도 청포도 스무디는 청포도의 풋풋하고 청량한 맛을 활용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