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준 앵커 '범죄 사진 여러장'… 몰카 피해 예방 아이디어 살펴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9-07-09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성준 전 SBS 앵커가 지하철역에서 여성의 신체를 불법 촬영한 혐의로 입건된 가운데 몰카 피해 방지를 위한 다양한 예방책들이 주목받고 있다.

9일 영등포경찰에 따르면 김 전 앵커는 지난 3일 오후 11시 55분께 지하철 영등포구청역에서 여성의 하체를 촬영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김 전 앵커는 여성의 치마 속을 휴대전화로 몰래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불법촬영된 사진은 여러 장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여성가족부, 경찰청은 지난달 '연구개발(R&D) 기반 디지털 성범죄 피해방지 컨퍼런스'를 열고 와이파이로 몰래 카메라를 탐지하는 아이디어에 여가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이는 휴대폰의 와이파이 및 적외선 탐지 기능을 이용해 몰래카메라를 탐지하고, 탐지된 내용을 AI기반 챗봇에 신고하면 이용자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가 공유되는 방식이다.

인터넷에 유포된 음란물을 AI로 탐지하는 아이디어는 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존 디지털성범죄 동영상에 포함된 정보로부터 특징을 추출해 AI에 학습시킨 뒤, 인터넷에서 이와 관련성 높은 동영상을 빠르게 찾아내는 방식이다.

AI 및 신체모델링 기술을 이용해 자신의 신체 정보를 360도 스캔한 뒤 암호화해 입력한 뒤, 피해 영상을 찾아내 삭제하는 아이디어는 경찰청장상을 받았다.
 

[사진=SBS]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