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타이완 홍하이, 올 상반기 매출액 역대 최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7-08 18: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홍하이 정밀 공업 홈페이지]


EMS(전자기기 수탁 제조 서비스) 세계 최대 업체인 타이완의 홍하이정밀공업(鴻海精密工業, 폭스콘)이 5일, 6월 매출액은 전월 대비 3.2% 증가한 3965억 3700만 타이완 달러(약 1조 3800억 엔)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1.7% 증가. 2분기는 1분기 대비 10.1%, 전년 동기 대비 7.4% 각각 증가해, 1조 1600억 타이완 달러를 기록했으며, 상반기는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2조 2200억 타이완 달러로, 2분기, 상반기 모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6일자 경제일보가 이같이 전했다.

6월 제품군별 매출액의 전월 대비 증가율을 보면, 가장 많이 증가한 것은 스마트폰을 포함한 컨슈머 일렉트로닉스 제품이었으며, 컴퓨팅 제품, 통신제품이 그 뒤를 이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이에 대해, 미 애플사의 아이폰의 가격인하가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했으며, 아이폰의 차기 최신 모델의 소량 출하를 6월에 시작한 점 등이 홍하이의 매출액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동 관계자는 홍하이의 3분기 전망에 대해, '아이폰 최신 모델의 출하가 가장 많은 시기'라고 지적하면서, 미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의 화웨이와 미국기업간의 거래를 일부 용인한다고 밝힌데 대해, "화웨이의 스마트폰 출하가 정상으로 회복된다면, 화웨이 제품 조립을 담당하는 홍하이의 실적에 호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