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대연합, SK브로드밴드와 ICT인력 양성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9-07-05 2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은 5일 SK브로드밴드와 ICT인력 양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보노 활동에 협력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SW인재양성 사업의 일환인 '프로보노 ICT멘토링' 사업 협업 △ICT 기술을 활용한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적가치 창출활동 추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상품을 개발하는데 클라우드캠 오픈 API 등 기술 지원에 힘쓰기로 약속했다.

'프로보노 ICT멘토링'은 ICT전문가와 대학생이 멘토와 멘티로 한 팀을 이뤄 소외계층을 위한 ICT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ICT대연합은 2014년부터 1500여명의 SW 인재 양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ICT대연합 관계자는 “향후에도 양 기관의 상호 발전적인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협의 채널을 구축하는 등 인성과 실력을 모두 갖춘 ICT 인재 배출 및 청년 취업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노영규 부회장(왼쪽)과 SK브로드밴드 한창희 SV추진실장(오른쪽)이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 ICT대연합]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