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기 한국수자원공사 서포터즈 발대식

(대전)김환일 기자입력 : 2019-07-04 15:17
올 11월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물과 환경의 소중함 알릴 계획

수자원공사 13기 서포터즈 발대식 [사진=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는 4일 오후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제13기 한국수자원공사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수자원공사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 프로그램인 대학생 서포터즈는 2007년부터 작년까지 2천2백여 명이 참여해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올해 서포터즈 모집은 4대1의 지원 경쟁률을 보이며 최종 선발을 통해 총 33팀, 132명으로 구성됐다.

 제13기 서포터즈는 올해 11월까지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주요 활동을 보면  월별 주제에 따라 물 절약 (7월), 수돗물 바로 알기 (8월), 한국수자원공사 물관리 사업 알리기 (9월), 물과 환경의 소중함 (10월) 등에 대한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 수자원공사의 사회공헌 모임인 ‘물사랑 나눔단’과 함께 취약계층 가정의 주방과 수도 시설 등 물 사용 환경을 개선하는데 참여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온라인으로는, 각 팀의 활동 기록을 바탕으로 한국수자원공사의 다양한 물관리 사업을 알리거나 생활 속 물 절약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장기와 개성에 따라 UCC, 카드뉴스와 같은 다양한 저작물을 직접 제작해 대중에게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우수 활동 팀에게는 캄보디아 등으로 예정된 올해 해외사회공헌활동 참가 기회와 소정의 장학금 등이 지원될 계획이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창의적이고 열정있는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 많은 국민에게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더욱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3회 서민금융포럼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