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폴리스] 세종호수공원 '여름 이동파출소' 떳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기완 기자
입력 2019-06-24 0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범죄예방 순찰·미아찾기·법률상담 등 감동치안서비스 제공

세종특별자치시 신도심(행정중심복합도시) 중심가에 위치한 시민들의 대표 휴식처 호수공원에 이동파출소를 가동된다.

세종경찰서에 따르면 여름 피서철을 앞두고 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파출소를 운영한다.

이동파출소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호수공원 중앙광장 등 공원일원에서 펼쳐진다.

경찰 관계자는 "세종시민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도 찾는 휴양지로 여름철 저녁시간을 즐기기 위한 인파가 몰리면서 미아·주취 폭력·음주 소란 등 각종 범죄 발생이 우려돼 이 호수공원서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여름철 바닷가 등 휴양지에서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여름 이동경찰서 제도를 세종지역에 맞는 '호수공원 여름 이동파출소' 형태로 변경, 지역 맞춤형 시책으로 운영한다는 것이다.

이동파출소는 범죄예방·형사·여성청소년수사 등 다양한 분야의 경찰관들이 근무하게 된다.

또, 퇴직 경찰관인 경우회원과 생활안전협의회원을 1일 파출소장으로 임명해 범죄예방 순찰을 비롯해 공원 내 많은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자전거·킥보드 교통사고 예방 홍보, 미아 찾기, 유실물 접수, 각종 법률상담도 이루어진다.

김정환 경찰서장은 "이동파출소 운영은 호수공원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여가 공간으로 만들어 시민들의 더 큰 사랑을 받는 명소로 자리 잡는데 그 역할을 더할 것"이라며 "세종경찰은 주민들이 느낄 수 있는 감동치안 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종경찰이 호수공원 일대 순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세종경찰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