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協-KOTRA, 제약산업 해외 진출 지원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9-06-21 0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약바이오산업 ‘혁신성장’ 실현 목표

20일 서울 양재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권평오 KOTRA 사장(왼쪽)과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제약바이오산업 혁신성장 실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KOTRA는 국내외 기업 간 투자와 산업·기술 협력을 지원하는 정부투자기관이다. 글로벌제약사와 바이오·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최근에는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바이오USA’에서 통합 한국관을 운영하는 등 제약바이오산업의 세계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MOU는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 진출과 외국인 투자기업 유치‧지원을 목표로 이뤄졌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기업 연구개발(R&D) 센터 유치 사업 등 공동 협력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 관련 해외 거점공관 및 해외 파견 정부기관 공동 협력·지원 ▲국내외 정보 공유 및 공동 활용 ▲교육·연구·세미나·학술회의·전문가 강의 등 개최 협력 등을 수행한다.

특히, 양측은 이번 MOU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매년 1회 이상 정기회의를 통해 추진경과를 점검하고, 사업 실행 계획을 논의키로 했다.

적극적으로 해외 연구개발(R&D)센터를 유치하고, 한국이 동북아시아 지역 R&D 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뜻을 모았다.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은 100여년의 역사가 있고 상당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음에도 글로벌 신약 개발 바람이 분 것은 오래되지 않았다”며 “정부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제약바이오산업을 선정한 만큼 이번 협약으로 세계시장에서 제약바이오산업이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