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레시피] 만물상 다이어트 진미채무침·꽈리고추볶음 비법은 '멀티소스'
다음
126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89회에서 비만 체질에서 탈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진미채무침·꽈리고추 멸치볶음’의 비법 '멀티소스'가 화제다. 

17일 방송된 제289회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이보은 요리연구가는 칼로리를 낮추고 맛은 두배로 끌어올린 ‘다이어트 멀티소스’ 레시피를 공개하고, 이를 이용해 만든 ‘진미채 무침’과 꽈리고추 멸치볶음을 선보였다.

이보은표 다이어트 멀티소스는 참외, 무, 마늘, 마른고추, 간장, 다시마로 만들어져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두 배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반찬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다음은 이보은 요리연구가의 다이어트 멀티소스와 진미채 무침 그리고 꽈리고추 멸치볶음 레시피다.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이보은표 ‘다이어트 멀티소스’
1. 참외, 무, 마늘, 간장과 마른 고추와 다시마를 준비한다.
2. 믹서기에 씨를 제거한 참외 3개, 무 200g, 마늘 3개, 마른 고추 1개, 간장 반 컵을 넣고 갈아준다.
3. 냄비에 소스를 붓고 마른 다시마를 넣은 다음 5분간 끓여준 뒤 다시마를 건져내고 식히면 완성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진미채 무침
1. 진미채 300g, 쌀뜨물 3컵, 들기름 1스푼 반, 볶은 해바라기씨 1/2컵, 고춧가루 5스푼을 준비한다.
2. 다이어트 멀티소스 재료 참외, 무, 마른 다시다, 마른 홍고추, 마늘, 간장 등을 준비한다.
3. 5cm로 자른 진미채를 쌀뜨물에 5분 담가둔 후,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다.
4. 진미채에 들기름 1스푼 반을 넣고 5분 재운다.
5. 믹서에 씨를 긁어낸 참외 3개, 무 200g, 마른 홍고추 1개, 마늘 3개, 물 1컵, 진간장 1/2컵을 갈아준다. 냄비에 양념과 마른 다시마 2장을 넣고 5분 끓이다가 마른 다시마를 건져 ‘다이어트 멀티소스’를 만든다.
6. 진미채에 멀티소스 8스푼, 고춧가루 5스푼, 볶은 해바라기씨 1/2컵을 넣고 버무린다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 꽈리고추 멸치볶음
1. 다이어트 멀티소스, 중멸치, 꽈리고추, 꿀, 생강을 준비한다.
2. 중멸치 100g은 대가리와 내장을 제거하고 반으로 갈라 준비한다.
3. 꽈리고추 200g은 꼭지를 따고 삼등분해서 멸치 크기로 썰어준다.
4. 꿀 2스푼에 채 썬 생강 1스푼을 넣어 꿀 생강을 만든다.
5. 달군 팬에 멸치를 볶아 비린내와 수분을 날린 후 꿀 생강 2스푼을 넣고 볶는다.
6. 멀티소스 1컵 반, 물 반 컵, 꽈리고추를 넣고 꽈리고추의 숨이 죽을 만큼만 살짝 볶아주면 꽈리고추 멸치볶음 완성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