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문다혜TF "文대통령 사위 관련 회사에 특혜 의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9-06-11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靑 주형철 경제보좌관은 '보은 인사' 의혹"

자유한국당 문다혜 태스크포스(TF)가 문다혜씨의 남편이자 문재인 대통령의 사위인 서 모 씨가 재직했던 회사에 특혜 의혹을 재기했다.

문다혜TF는 11일 정론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사위 서 모 씨가 재직했던 '토리게임즈'와 관련된 벤처캐피탈 업체 '케이런벤처스'가 ㈜한국벤처투자로부터 280억원의 의문스러운 투자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신생 업체인 케이런벤처스에 공기업인 한국벤처투자가 이렇게 수백억원을 출자한 배경에는 한국벤처투자의 대표이사로 재직했던 현 청와대 주형철 경제보좌관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 문다혜TF는 "'토리게임즈'에 8000만원을 빌려주고 사무실도 함께 썼던 ㈜플레너스투자자문의 김 모 부사장이 벤처캐피탈 업체 케이런벤처스를 만들었고, 2년 만에 정부 공모의 733억원 규모 펀드 공동 운용사로 선정됐다"며 배경으로는 현 청와대 주형철 경제보좌관이 대표였던 한국벤처투자의 의문스러운 지원을 꼬집었다.

이들은 "결국 한국벤처투자가 케이런벤처스를 도왔고, 한국벤처투자의 대표였던 주형철 경제보좌관은 청와대로 영전한 것으로 보은성 인사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문다혜TF는 "대표적인 친노(친노무현) 인사인 이상호 우리들병원장과 김수경 우리들리조트 회장도 케이런벤처스와 관련이 있다"며 "케이런벤처스 김 대표는 2010년 2월∼2011년 8월 우리들병원 계열사인 '우리들창업투자' 부사장이었고, 2011년 7월∼2013년 7월 우리들병원 계열사인 '위노바' 부사장으로 근무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사위 관련 업체에 대한 특혜 의혹이 일고 있다"며 "청와대는 케이런벤처스가 신설 회사인데도 펀드 운용사로 선정된 배경에 문 대통령의 사위 외에도 김수경·이상호와의 친분이 작용한 것은 아닌지 설명하라"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문다혜TF 의원들이 1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대통령 사위 회사 유관업체 특혜 의혹과 관련해 진실 규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