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프릭엔, 커넥션과 청소년 크리에이터 지원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9-05-30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소년을 위한 크리에이터 종합 백서 7월 중 프릭엔 앱 통해 공개

아프리카TV 프릭엔과 청소년 창업·활동 네트워크 '커넥션'이 청소년 크리에이터 지원에 나선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커넥션’과 ‘청소년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29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커넥션’은 청소년 창업가 이제우(19·한국디지털미디어고 3학년) 학생이 청소년 기업가·기술자·예술인·활동가 및 청소년 기업과 청소년 단체 간의 협업을 위해 지난 4월 출범시킨 네트워크다.

김영종 프릭엔 대표와 이제우 커넥션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는데 상호 협력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청소년 크리에이터가 되는 과정을 담은 교육 영상인 ‘청소년을 위한 크리에이터 종합 백서’ 제작에 나선다. ‘청소년을 위한 크리에이터 종합 백서’에는 콘텐츠 창작에 대한 노하우 등 크리에이터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담길 예정이다. 영상은 7월 중 프릭엔(FreecN) 앱을 통해 공개된다.

오는 8월에는 10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프리카TV BJ가 참여하는 강연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BJ들의 강연을 통해 기획·촬영·편집 등 콘텐츠 창작 과정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아프리카TV 프릭엔이 서비스하고 있는 팟캐스트 앱 '팟프리카'와 숏 VOD 플랫폼 '프리캣'을 통해 10대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한 오디오·영상 공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