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자선 달리기 ‘기브앤레이스’… 참가비 9억원 전액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5-26 1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6일 서울특별시와 협업으로 상암월드컵공원과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제4회 ‘기브앤레이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벤츠가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 온 기부문화 확산 마라톤 캠페인이다. 스포츠와 기부를 결합해 새로운 나눔 문화 가치를 확산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26일 서울 상암월드컵공원에서 개최된 4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에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제공]


이를 통해 마련된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 현장 기부금 및 벤츠 내부 사회공헌 기금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통합케어센터에 전달된다. 이 기금은 향후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의료비와 교육비로 사용된다.

올해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선착순으로 진행된 사전신청 기간 동안 등록한 2만여명이 참가했으며, 이를 통해 약 9억2000만 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코스는 상암월드컵공원을 출발해 양화대교를 거쳐 여의도공원까지로 마련됐다. 21km 하프 마라톤 코스가 대회 역사상 처음 진행됐으며, 10Km 코스도 함께 이뤄졌다. 여의도공원 주변을 걷는 3km 코스도 마련됐다.

10km, 21km 달리기 코스에는 벤츠의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한 전동화 차량인 ‘더 뉴 GLC 350 e 4MATIC’이 리드카로 나섰다. 회사 측은 “순수 전기 주행 모드로 참가자들을 선도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제 4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10km 코스를 완주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함께 피니시 라인을 통과하고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각종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진행됐다. 가수 다비치, 마마무, 김연우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참가 및 기록 인증샷을 찍어 기부 동참 활동을 공유할 수 있는 ‘포토월’ △기브앤레이스에 대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반응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현장 기부 조성에 동참할 수 있는 ‘런네이션 스텝퍼’ 등이 마련됐다.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은 "참가비 전액을 기부하는 행사라는 게 의미를 더한다“며 ”(기브앤레이스 행사가) 오랫동안 사랑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 사회공헌위 의장은 “행사 취지에 동감하고 적극 동참해준 2만여 명의 참가자들, 서울 시민 여러분들의 열기에 감동했다”며 “벤츠 사회공헌위는 한국 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