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지역창업체험, 부일중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5-24 0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도 빌 게이츠가 될 수 있다”… '청년 기업가 정신 프로그램' 진행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는 23일 인천 부일중학교 1~3학년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나도 빌 게이츠가 될 수 있다.’ 청년 기업가 정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창업체험센터 프로그램은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가 주관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며, 인천지역 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총 18회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지역창업체험중인 부일중학생들[사진=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프로그램은 ‘진로탐색’, ‘청년 기업가 정신’, ‘4차 산업혁명과 진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천지역 중고등학생은 누구나 꿈길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오늘 프로그램은 작년 12월 문을 연 인천캠퍼스 융합실습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을 통한 가상용접 체험, 3D 프린터 및 고속가공기 시연 등 실습프로그램을 참관했다.

참석한 한 학생은 “신제품의 개발과 제작과정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지역창업지원센터 프로그램은 지역 직업교육 및 청년창업 지원기관으로서 한국폴리텍대학의 역할에 걸맞아 지속적으로 참여인원 확대가 기대된다고 대학 관계자는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