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레시피] '만물상 명품 집밥' 비빔냉면·멸치볶음·진미채 볶음 레시피는?
다음
16
2018년 5월 3일 방송 제242회 '살림 9단 만물상'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살림9단의 만물상(이하 만물상)’ 제242회가 22일 오후 재방송되자 방송에서 소개된 ‘명품 집밥’ 레시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5월 3일 방송된 제242회 만물상은 ‘집에서 즐기는 초간단 명품 집밥’이라는 주제로 꾸며졌다. 방송에서는 여름철 더위를 날려줄 ‘비빔냉면’, 백화점 인기 반찬 ‘멸치볶음’과 ‘진미채 볶음’ 레시피가 공개됐다.

특히 진미채 볶음은 ‘불’ 없이 전자렌지만 사용한 레시피가 소개된 말 그대로 ‘초간단’ 레시피로 관심을 받았다.

이 레시피의 진미채 볶음은 부드러운 식감은 살리고 비린내는 싹 날린 것이 특징이다. 필요한 재료를 진미채, 소주, 고춧가루, 설탕, 식포, 올리고당, 고추장, 다진 마늘, 참기름, 다진 대파, 통깨 등이다.

가장 먼저 진미채는 소주에 버무려 5분간 재워준다. 소주에 재운 진미채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접시에 담아 랩을 씌운 뒤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준다.

전자렌지에 진미채를 돌리는 동안 고춧가루, 고추장, 설탕, 올리고당, 맛술, 식초, 다진 마늘, 참기름을 볼에 넣고 잘 섞는다. 그 뒤 5분간 고춧가루가 잘 불어나도록 기다린다.

전자렌지에 돌린 진미채에 고춧가루가 잘 불어난 양념을 넣고 잘 버무린다. 다진 파와 통깨는 마지막에 넣어 주면 진미채 볶음이 완성된다. 완성된 진미채 볶음은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
 

만물상[사진=TV조선 '살림 9단 만물상' 방송 캡처]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