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권에서 밀려난 트라하, 소통 강화·업데이트로 반등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범종 기자
입력 2019-05-14 07: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구글 12위ㆍ애플 18위…넥슨 "사용자 반응 오랫동안 지켜봐야"

사전예약 400만명 돌파로 화제를 모은 넥슨 트라하. [사진=트라하 화면 캡처]

[데일리동방] 대규모 업데이트 열흘째를 맞은 넥슨 ‘트라하’가 반등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넥슨은 매출 10위 안팎을 오가는 상반기 기대작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넥슨은 지난 2일 이용자 요구를 대폭 반영한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파티 던전 입장 레벨을 기존 37에서 20으로 낮추고 흩어진 채팅 채널을 통합했다. 첫 업데이트 기념으로 솔로 던전 완료 시 다이아 아이템 지급 등 이벤트도 폈다.

이 같은 노력에도 트라하는 10위권 밖에 있다. 모바일게임 앱 통계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트라하는 지난달 24~26일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한 이후 순위가 내려가고 있다. 업데이트가 진행된 2일 구글 매출 6위였지만 열흘이 지난 12일에는 11위로 뚝 떨어졌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같은 기간 15위에서 18위로 내려갔다.

넥슨의 효자 게임 자리는 여전히 ‘던전 앤 파이터’ 차지다. 넥슨은 1분기 매출 9498억원, 영업이익 5367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5449억원이었다. 넥슨은 분기매출이 사상 최대로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전망치를 웃돈다고 발표했다. 중국에서 장기 서비스중인 던전 앤 파이터가 전망치를 넘는 성과를 냈다는 설명이다.

사전예약 400만명 기록을 세운 트라하는 출시 전부터 넥슨 매각의 주요 이슈로 부상했다. 뜨거운 관심이 장기적인 인기로 이어질 경우 회사 몸값에 어느정도 기여할 수 있지 않겠느냐는 관측이다.

트라하를 제작한 모아이게임즈의 이찬 대표가 12일 유튜브를 통해 트라하 업데이트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넥슨은 기대주인 트라하의 상위권 사수를 위해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게임을 만든 모아이게임즈의 이찬 대표는 12일 유튜브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계획과 개발 방향성을 밝혔다. 트라하는 100대 100 이상의 대규모 진영전, 12~16명 규모의 레이드(다수가 동시 한 곳을 공략)・파티・솔로 던전이 추가될 예정이다. 던전은 3달, 무기는 6개월 단위로 추가된다. 상대 진영 왕과 싸울 수 있는 콘텐츠도 기획중이다.

앞서 이찬 대표는 9일에도 팩트 체크 영상을 통해 사용자들의 지적을 수용하고 개선을 약속했다. 그는 시간을 들여 땅을 파고 다니는 전문기술 ‘고고학’이 너무 어렵다는 지적을 수용해 난이도를 낮춰 아이템 발견 확률을 높였다고 밝혔다.

넥슨은 장기전을 내다보고 있다. 넥슨 관계자는 “MMORPG(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 특성상 꾸준한 업데이트로 사용자 반응을 오랫동안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트라하가 여전히 상위권에 있는만큼 꾸준한 업데이트로 언제든 출시 초반 인기를 회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읽힌다. 이찬 대표 역시 팩트 체크 영상에서 “게임을 너무 하드하게 하지 마시고 쉬엄쉬엄 오랫동안 즐겼으면 한다”고 제작 의도를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